울티마온라인

아이템 속성과 생성

Knowledge_Man 2024. 7. 16. 09:20
반응형

아이템 속성

모든 아이템은 아래의 8가지 속성을 가집니다.

  • 하급 마법 물품
  • 중급 마법 물품
  • 상급 마법 물품
  • 최상급 마법 물건
  • 중급 유물
  • 상급 유물
  • 최상급 유물
  • 전설 유물

그리고 아래의 접두사와 접미사가 붙습니다.

접두사  접미사  테마 
 강력한 활력의  힘과 체력 관련 
신비한  마법의  지능과 마나 관련 
생기있는 창황의  민첩, 기력 및 속도 관련 
불가사의한 선술의  주문 시전 관련
격렬한 우수한  아이템 품질/내구력 관련
흡혈하는 흡혈의  흡수 관련
청상한 회복의  재생 관련 (피해 포식자 포함)
강화된  방위의  피해 회피 관련
 상서로운 행운의 
매혹적인  마력의  물약 강화 (균형 잡힘 포함)
포악한  도살의  피해 증가 (학살자 포함)
용립한  수호의  피해 경감 (원소 저항 포함)

 

아이템에 붙는 접두사 및 접미사는 다음과 같이 결정됩니다

  • 이름 없음 - 무작위 마법 속성
  • 접두사만 붙음 - 해당 테마 속성, 일부 무작위
  • 접미사만 붙음 - 해당 테마 속성, 일부 무작위
  • 접두사 및 접미사 모두 붙음 - 두 가지 다른 테마를 가진 마법 속성

몬스터의 강력한 정도

생성되는 아이템의 속성은 처치한 몬스터가 얼마나 강력한가에 따라 결정됩니다.

약한 몬스터를 잡고 가끔씩 높은 품질의 아이템을 얻을 수는 있지만 거의 없는 정도 입니다.

당연하지만 강력한 몬스터를 잡아야 품질 좋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운 속성은 이런 확률을 올려 줍니다.니다.

아이템의 세기

약한 아이템

일반: 이름 없음. 낮은 수치의 5가지 무작위 마법 속성

가끔: 접두 또는 접미사가 붙은 5가지 이하의 마법 속성, 마법부여 가능

보통: 부정 마법 속성 없음

 

강한 아이템

일반: 5가지 마법 속성

잦음: 접무 또는 접미사가 붙음

보통: 부정 마법 속성 있음

 

매우 강력한 아이템

드묾: 5개 이상의 마법 속성을 갖고 있음

보통: 부정 마법 속성을 갖고 있음

 

아이템 마법 속성

  • 운은 10단위로 표시됩니다.
  • 기술로 증가되는 운은 5단위로 표시됩니다.
  • 마법 속성 수치는 최대치를 넘을 수 없습니다.
  • 마법 속성은 아이템 종류에 따라 마법 속성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 일부 마법 속성은 일시적이며, 이런 경우에는 "충전"이 있습니다.

부정 마법 속성

아이템에 무작위로 나타날 수 있는 부정 마법 속성은 종종 "깨끗한" 상태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약한 아이템은 자주 "깨끗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강력한 아이템은 매우 드문 확률로 "깨끗한" 상태입니다.

운은 이 부정 마법 속성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다음은 부정 마법 속성의 종류입니다:

  • 보강 불가 - 아이템에 강화 가루를 바를 수 없습니다. 그러나 기본값으로 최대 내구력이 255를 갖습니다.
  • 귀중품 - 아이템 보장비가 증가하며, 축복할 수 없습니다.
  • 육중함 - 힘 요구치가 증가합니다.
  • 취급주의 - 아이템 무게가 증가합니다.
  • 저주받음 - 보장 및 축복이 불가능합니다.
  • 골동품 - 내구력 상실이 증가하며, 강화 가루를 3번만 바를 수 있습니다. 각 가루는 최대 내구력을 감소시키며, 250에서 200, 150씩 감소시킵니다. 수리는 가능합니다.

아이템엔 최대 1개의 부정 마법 속성만 적용됩니다.

 

무작위 아이템 생성 구조

  • 생명체에는 각각 난이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생명체가 처치되면, 난이도와 처치한 플레이어의 운이 전리품 생성 시스템에 입력됩니다. 난이도가 높을수록 더 많은 아이템이 생성됩니다. 추가적인 몬스터 전리품 아이템은 파티 규모와 파티 운을 기반으로 생성됩니다.

 

생성 단계 1 - 아이템의 정량

  • 각 아이템엔 기본 아이템 마법 속성 정량이 존재하며, 추가 아이템 마법 속성 정량도 존재합니다.
  • 추가 아이템 마법 속성 정량은 여러 번에 걸쳐 추가될 수 있습니다. 처치한 플레이어의 운이 높을수록 이 과정이 반복되며 정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생성 단계 2 - 최종 정량

  • 정량이 증가할수록 아이템에 부정 마법 속성이 붙을 확률도 증가합니다.
  • 각 부정 마법 속성은 일정 확률로 붙거나, 변경됩니다.
  • 어떤 부정 마법 속성이 붙는가에 따라 아이템의 마법 속성 수치가 변경됩니다.

생성 단계 3

  • 최종 정량이 높을수록, 이름이 붙는 아이템이 생성될 확률이 증가합니다.
  • 최종 정량이 높을수록, 더 많은 마법 속성이 붙게 됩니다.
반응형

'울티마온라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종족 특성  (0) 2024.07.19
임뷰와 기술 그룹  (0) 2024.07.17
Sampire, 白豚, 부넼팔  (0) 2024.07.15
Sampire 갑옷 만들기  (0) 2024.07.09
뮤겐(시즈) 샤드 룰  (0) 2024.07.08